괜히 먼저 선톡 보내서 분위기만 흐릴까봐 걱정이지? 내가 뭐 잘못했나 먼저 생각하게되지? 그 마음 안다. 그러니까 아래 트렌드 확인하고 가을/겨울 썸녀한테 카톡 먼저오게 만들어보자.
2023 FW 남성복 트렌드
레더
매력있는 남자들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임팩트(Imapct)가 아닐까? 여자가 집에가서도 밥을 먹을 때도 샤워할때도 다시 당신을 한번 떠올리게 만드는 임팩트는 모두의 공통된 100가지의 장점보다 훨씬 강하다. 평범한 남자가 그런 임팩트(Imapct)를 가지려면 레더(leather)소재의 아이템을 걸치면 된다. 레더의 소재적 특별함이 당신의 몸을 더욱 핏하게 만들것이고 남성성을 강조할것이다. 반대로 레더(leather)의 부드러운 가죽 결은 당신의 친절함과 따뜻함을 강조한다. 이러한 이중적 이미지 메이킹은 여자의 마음 속 당신의 반전매력적인 섹시한 이미지를 생성해낸다.
클래식(classic)한 아미리 (Amiri)의 가죽 자켓 부터 생로랑 (Saint Laurent)의 가죽 롱코트 그리고 릴렉스한 핏의 돌체앤가바나 (Dolce&Gabbana) 가죽 봄버 자켓 까지 선택지는 많다. 만약 가죽소재가 부담스럽다면 가죽 액세서리로 시작하는것도 실패없는 선택.
새로운 클래식
여자가 당신의 임팩트함을 느꼈다면 이제는 센스를 보여줄 차례다. 몇년전부터 계속 지속되었던 젠더리스 (Gender-less) 트렌드. 일상 속에서 입기 힘든 옷이 대부분이지만 관습을 깨부시려는 그런 태도는 배우는 편이 낫다. 특히 남자다워 보이고 싶은 날 옷장 속 캐캐묵은 검은 정장만 입는 당신이 배워야한다. 정장 셋업에 운동화나 니트 레이어드도 좋지만 이제는 정장 재킷에 힙한 카고 바지를 매치하거나 청바지 셔츠 패션에 툭 걸친 정도의 센스는 필요하다. 패션은 용기다. 그런 용기의 시도는 언젠가 당신을 센스있는 남자로 만들어줄 것이다.
클래식한 무드로 입고 싶다면 조르지오 아르마니 (Giorgio Armani)의 룩을 참고해라. 또한 인스타 인플루언서들의 룩은 데일리 룩의 교과서와도 같다.
봄버
당신의 임팩트함과 센스를 느낀 여자는 단연코 지금 당신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이제는 친근함을 보여줄 차례. 옛날 통닭을 잠바안에 넣어오시던 아버지의 모습이 남성복 FW 24 런웨이에 등장했다. 항공잠바로 우리에게 친숙한 모습의 봄버 자켓은 쌀쌀한 가을 데이트에 입고 나가면 제격인 옷이다. 넉넉한 핏감으로 우리의 볼륨없는 몸매를 커버해주고 동시에 보온성도 갖췄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봄버자켓 쉐입에서 나오는 스포티함은 운동하는 남자임을 어필하는데 좋은 도구이기도 하다.
베이직한 2023 ss 시즌의 아미 (Ami)의 가죽 봄버자켓부터 요즘 난리난 신발 브랜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 (Maison Mihara Yasuhiro) 의 스트릿한 봄버자켓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4년전 부터 런웨이에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 바시티 자켓을 선택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블랙 앤 그레이
이제 확실하게 매듭을 지을 차례. 색에는 이유가 있다. 식욕을 자극 하는 빨간색, 순수함을 나타내는 하얀색 그리고 성숙함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블랙 앤 그레이가 이번 가을 겨울 우리가 주목해야할 컬러웨이다. 너무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뻔한게 오히려 득이 될떄도 많다. 쌀쌀한 가을 낙엽 위를 걷는 당신을 여자가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해봐라 어스컬러 (Earth Colour)인 갈색의 주변 환경 속 무채색 (블랙 앤 그레이)을 입은 당신이 눈에 확 띄지 않을까? 또 커피를 가지러간 당신의 그레이 롱코트를 여자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블랙 앤 화이트는 당신을 주인공으로 만들 것이다. 그리고 여자가 당신의 옆에 있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게되면 게임 끝.
데일리 룩으로는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의 이번 F/W 블랙 앤 그레이룩을 참고해라. 옷을 고를 때는 컷아웃 디테일과 어깨를 강조한 파워숄더 디테일에 집중해라. 만약 블랙 앤 그레이가 질린다면 파스텔 톤의 이너와 함께 매치하는 것도 매력적인 선택.
위 설명했던 브랜드들의 상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글로벌 편집샵 Ssense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스토어로는 무신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신사 부티크를 이용해라. 이번 가을/겨울여자 패션 트렌드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참고해라.
- 젠틀 몬스터 (Gentle Monster) | 가상 현실로 진출한 제니 선글라스
- 휴먼메이드 (Human Made) | 뉴진스가 입은 그 옷
- 니고 (NIGO) | 패션 좀 안다면 모르면 안되는 이 사람
- 2023년 개봉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로 보는 지브리의 역사
- 매년 한국에서 만 명씩 사망하는 이유 | 이너 피스를 위한 3가지 방법